NEWS - NEW RELEASE

늘 곁에서 함께 꿈을 이루어내는 와이콘엔터테인먼트(주) 입니다.

[단독] 팝핀현준, 후배·제자 댄서 위해 백석예대에 1000만원 기부

작성일 2022.08.22조회수 23작성자 와이콘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가수 겸 댄서이자 공연예술가인 팝핀현준(42·본명 남현준)이 미래 세대 댄서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

22일 소속사 와이콘엔터테인먼트와 백석예술대학교에 따르면 팝핀현준은 교수로 재직 중인 백석예술대학교에 실용댄스 학과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팝핍현준은 “앞으로 후배들과 제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배우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1세대 스트리트 댄서로 볼 수 있는 팝핍현준은 1990년대 후반부터 이름을 알려온 원조 ‘스타 댄서’다.



그는 “내가 춤을 춰오던 환경은 배움과 무대를 만나는 기회가 적었다”며 “그동안 터득하고 익혀온 경험과 지식으로 후배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기회를 줄 수 있는 교육을 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처한 환경과 현실에 맞설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급선무인 만큼 함께 환경을 만들고 바꿔나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스트리트댄스 신의 선배로서 백석예술대학교와 함께 좋은 예술가, 좋은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팝핍현준은 최근 2년 만에 신곡 ‘레츠팝핀(Let’s Poppin)’을 발표, 가수로 복귀했다. 오는 9월 학기부턴 백석예술대학교에서 대한민국 스트리트댄스의 역사와 실용댄스의 실기 과정을 강의한다.